등교중지 대상 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위한 교과별 대체학습 진도운영표 (2학년) |
구분 | 3.3.(목) | 3.4.(금) | 3.7.(월) | 1 교시 | 교과 | 역사 | 과학 | 음악 | 단원명 | Ⅰ. 문명의 발생과 고대 세계의 형성 역사의 의와 역사 학습의 목적 | Ⅰ. 물질의 구성 물질의 기본 성분 | 기초 음악 이론 | 주요 활동 | 역사란 무엇일까? | 원소 | 음악 기초 | 과제 및 피드백 | 활동지 작성(일련번호 1) |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 풀어보기 | 학습자료, 학습지 | 2 교시 | 교과 | 국어 | 정보 | 수학 | 단원명 | 세상을 바라보는 눈 (1) 관점에 주목하여 작품 감상하기 | 정보사회 (1) 정보사회의 특성과 진로 | Ⅰ. 유리수와 순환소수 | 주요 활동 |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. | 정보기술의 발달과 정보사회의 의미 | 순환소수는 무엇인가요? | 과제 및 피드백 | 관련 영상 시청1 | 학습자료, 학습지 | 13쪽 문제1, 2 | 3 교시 | 교과 | 기술·가정 | 기술·가정 | 영어 | 단원명 | Ⅲ. 청소년의 자원 관리와 자립 생활자원의 이해 | Ⅲ. 청소년의 자원 관리와 자립 1. 생활자원의 이해 | Lesson 1. | 주요 활동 | 생활자원의 특성 | 생활자원 관리 | Key points | 과제 및 피드백 | 수업 PPT 참고, 수업 활동지 작성 | 수업 PPT 참고, 수업 활동지 작성 | 학습지 1-1~1-2 | 4 교시 | 교과 | 영어 | 기술·가정 | 국어 | 단원명 | First Class | Ⅲ. 청소년의 자원 관리와 자립 2. 청소년의 시간 관리 | 1. 세상을 바라보는 눈 (1) 관점에 주목하여 작품 감상하기 | 주요 활동 | English Orientation 영어 시험 계획 | 시간의 특성과 중요성 | 시 ‘전봇대’ 감상 | 과제 및 피드백 | | 수업 PPT 참고, 수업 활동지 작성 | 수업 PPT 참고, 수업 활동지 작성 | 5 교시 | 교과 | 수학 | 역사 | 과학 | 단원명 | Ⅰ. 유리수와 순환소수 | Ⅰ. 문명의 발생과 고대 세계의 형성 세계의 선사문화와 고대 문명 | Ⅰ. 물질의 구성 물질의 기본 성분 | 주요 활동 | 되짚어 보기 | 인류의 출현하다. | 원소의 구별 | 과제 및 피드백 | 되짚어 보기 풀어보기 | 활동지 작성(일련번호 2) | 교과서 스스로 확인하기 풀어보기 | 6교시 | 교과 | 한문 | 국어 | 역사 | 단원명 | Ⅰ. 한문의 첫걸음 | 세상을 바라보는 눈 (1) 관점에 주목하여 작품 감상하기 | Ⅰ. 문명의 발생과 고대 세계의 형성 세계의 선사문화와 고대 문명 | 주요 활동 | 쓰기 자료 | 관점을 바꾸면 미래가 바뀐다. | 인류가 도구를 사용하기 시작하다. | 과제 및 피드백 | 한자쓰기 활동지 | 관련 영상 시청2 | 활동지 작성(일련번호 2) | 7교시 | 교과 | 한문 | | | 단원명 | Ⅰ. 한문의 첫걸음 | | | 주요 활동 | 쓰기 자료 | | | 과제 및 피드백 | 한자쓰기 활동지 | | |
현도중학교 홈페이지- 교육마당-교과학습-학년별-학습 과제물(활동지) 탑재
|